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이슈블로그와 외부유입블로그의 차이점

by moonri 2022. 12. 7.
반응형

이슈블로그와 외부유입 블로그

이슈 블로그와 외부 유입 블로그의 차이점

오늘은 초보자에게 적합한 이슈블로그와 고수에게 적합한 외부 유입 블로그를 알아보았다. 나에겐 아무래도 천천히 오래갈 수 있는 롱테일 블로그가 더 맞는 것 같다. 이슈 블로그는 잘못하면 저품질의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다음에서만 저품질이라긴 하지만 그래도 내 블로그가 검색에 나오지 않는다면 기분이 좋지 않을 것 같다.

1. 이슈 블로그란

이슈블로그란 그때 그때 사람들의 관심사에 맞는 키워드(검색어 순위 높은 것들)로 글을 쓰는 블로그를 말한다. 이와 상반된 한가지의 주제로 꾸준히 글을 쓰는 롱테일 블로그가 가장 이상적인 형태의 블로그이다. 하지만 100명 중 3명만 성공할 수 있을 정도로 키우기가 어렵다. 초보는 하루 10달러 미만, 중수는 30달러 미만, 고수는 30달러 이상을 받는 사람들이다. 길거리에서 출근하면서 키워드를 생각한다. 예를 들어 버팀목 자금 대출이라는 키워드를 발견했다면 내가 먼저 하는 일은 블로그를 찾아보는 일이다. 다른 사람들도 그럴 것이다. 이슈에 대한 키워드를 작성해보는 것이 초보들이 접근하기에 좋다.

2. 외부 유입블로그란

외부 유입 블로그는 블로거가 직접 링크를 홍보하고 글의 질이 중요하다. 독자 분석이 중요하고 카피라이팅도 중요하다. 누가 봐도 광고 같은 글은 아무도 클릭하지 않을 것이다. 한 달에 얼마를 벌고 싶은가. 200달러를 벌고 싶다면 하루에 60달러를 벌어야 한다. RPM 60은 1000명이 방문했을 때 60달러를 벌 수 있다는 뜻이다. 광고 단가 X 방문자수로 계산이 된다.

3. 광고와 글쓰기

광고 매칭이다. 내가 작성하려는 글의 주제와 관련된 광고가 있는지를 확인해본다. 거꾸로 광고에 관련된 글을 작성한다. 두 번째는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다. 내가 주식에 관련된 글을 쓴다고 하면 구글 애드센스 차단 관리 메뉴의 콘텐츠 메뉴에서 관련 없는 다른 주제들을 차단한다. 글 주제와 관련 없는 것은 차단한다.

4. CTR 높이기

글의 미로에 빠지게 해야 한다. 방문자에게 내 블로그에 계속 머물게 해야한다. 첫 번째 페이지에서 그다음 페이지, 그리고 그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게 한다. 방문자가 궁금해하는 것은 무엇일지 계속 생각해본다. 방문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 근로장려금은 무엇인지?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은 무엇인지? 대상자는 어떻게 확인하는지? 꼬리에 꼬리를 무는 방식으로 계속 질 높은 글을 작성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방문자는 블로그에 머물게 된다. 그러면 그에 맞는 광고가 송출되게 된다.

5. 높은 광고 단가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들어가면 광고 단가가 나온다. 돈을 벌러면 돈 키워드를 써야 한다. 외부 유입은 저품질 당해도 외부 유입으로 사람들이 들어오기 때문에 괜찮다. 이슈 블로그일 때는 검색 순위, 노출이 중요하기 때문에 대출 관련 글을 적으면 안 된다. 예를 들면 근로장려금을 누가 받을 수 있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부동산 정책이 바뀌었다는 뉴스가 나오면 바로 포스팅을 해준다. 부동산 정책과 세금을 알 아아한다. 연말정산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주제다.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글들을 쓰면 된다. 핵심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쓴다는 것이다.

6. 지식인을 활용하자

질문자가 궁금했던 답을 해주고 자세히 비교한 내용 같은 것을 블로그 링크로 연결해준다. 링크를 남길 때는 네이버 링크 롤 바꿔서 남겨준다. 입력한 키워드가 지식인이 먼저 나오는 키워드라면 그 키워드를 중심으로 외부 유입을 시도해본다. 네이버 지식인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관심분야 설정을 하면 알림 설정을 받을 수 있다. 미리 작성해둔 답변을 알람이 오면 답변해주면 된다.

이슈블로그와 외부유입 블로그

반응형

댓글